사회복지사자격증 추천

사회복지사자격증 추천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 총 100강으로 구성 진행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이 사회복지사 1급과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과정을 7월 17일과 31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해야 한다”며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사회복지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자격증이 보건복지부 장관령으로 발행된다”고 설명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을 총 100강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학습설계에 따라 출제가 반복되는 시험유형분석과 주요이론 및 법령을 위주로 학습이 짜여 있어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한국어교원 3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유망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직장인 국비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의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온라인테솔 자격증 일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